(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Vol.16

2021년 제1,2회 지역공동체 희망더하기 개최

- 道 마을기업 대표의 혁신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 기대 -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석규)은 10월 27일 순천 에코그라드 호텔에서 전라남도 마을기업 대표 및 관계자 49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지역공동체 희망더하기’를 개최했다.

‘지역공동체 희망더하기’ 사업은 도내 사회단체 대표 및 구성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는 특강 등을 통해 최신 지식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개별적인 혁신역량과 단체 구성원들 간 네트워크 조성을 목적으로한 아카데미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호남대학교 문화산업경영학과 김정록 교수의 ‘홍보마케팅 프로세스와 성공전략’이라는 주제의 전문강사 특강에 이어 여러가지문제연구소 김정운 소장의 ‘마음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주제의 명사초청 특강이 진행되어, 마을기업에 맞는 기업경영전략과 바쁜 삶을 살아야하는 현대인으로서 행복한 삶을 위한 방법을 찾는 기회를 가졌다.

고석규 원장은 “마을기업들이 지방소멸이란 위기 앞에서 이를 극복하고 지방의 새로운 희망과 동력으로 우뚝서리라 믿는다”라며, “앞으로도 여러가지 아카데미프로그램들을 통해 마을기업을 포함한 지역공동체 리더 여러분들의 혁신역량을 증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내년부터 ‘지역공동체 희망더하기’ 참가자를 공개모집하며, 사회단체 특성에 맞는 역량강화 교육을 위해 각 사회단체별로 나눠 대상규모 및 일정을 확대운영하는 등 위드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2021년 제2회 지역공동체 희망더하기’ 개최

- 道 여성리더의 지식·정보 공유로 자긍심 향상 기대 -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석규)은 12월 7일 목포 샹그리아비치 호텔에서 전라남도 여성리더 및 여성단체 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지역공동체 희망더하기’행사를 개최했다.

‘지역공동체 희망더하기’ 사업은 도내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소개하고 최신 지식·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공동체의 역량을 높이고 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는 국제웃음요가문화연구소 김영식 소장의 ‘사람을 살리는 웃음’ 특강과 한국노인상담센터 이호선 센터장의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명사초청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도 행복감을 찾는 삶의 노하우와 여성리더로서의 자긍심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고석규 원장은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을 가진 전라남도 여성 리더들이 중심이 되어 보다 변화하는 지역사회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여성 여러분들에게 도움되는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내년에도 사회단체 특성에 맞는 역량강화 교육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뉴스레터 구독신청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