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변화를 선도하는 경제마당’, 국제경제 흐름 맞춤인재 육성 등 다짐
(재)전남인재평생교육원(원장 고석규)은 지역 기업인과 기관단체장 등을 대상으로 제2기 변화를 선도하는 경제마당을 지난 1일 나주 혁신도시에서 열어 인재 육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국제경제를 분석하고, 지역 차원의 대응을 위한 ‘2022년 글로벌 경제 동향과 전망’이란 주제로 열렸다.
특강에 나선 엄길청 교수는 “팬데믹 이후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하고 재생에너지, 친환경산업 등이 부각하고 있다”며 “전남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고, 인재를 육성한다면 새로운 산업혁명의 선두주자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석규 원장은 “경제마당이 도민을 비롯한 지역 리더들의 경제활동에 밑거름이 돼 기업을 시작으로 전남의 전반적인 경제형편이 크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제마당은 민선7기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새천년인재육성 프로젝트’의 하나로 지역 리더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해 코로나로 인한 물리적 거리두기로 참석하지 못한 참여자도 함께했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역경제인을 위한 특강을 통해 기업, 기관단체 간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협력을 유도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위키트리 = 노해섭 기자
/출처 : https://www.wikitree.co.kr/articles/712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