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ESG 경영

 

고객 서비스 헌장

고객 서비스 헌장

고객 서비스 헌장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모든 임직원은
전남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평생교육 진흥의 소임을 다하고,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하나. 우리는 고객의 권리를 존중하고 공공성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언제나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도민에게 맞춤형 평생교육 제공을 위하여 전문성과 역량강화에 노력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신속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하여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항상 고객과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겠습니다.

고객 서비스 이행표준

핵심 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의 알권리 보장과 정보보호
정기적으로 장학생 선발과 평생교육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모든 임직원들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만족 평가와 결과 공표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업무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진흥원 누리집에 공개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 및 보상조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지적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겠으며 동일한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직원의 업무착오나 불친절 등으로 불편을 겪으신 경우에는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은 시정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우리 진흥원에 대한 제안이나 건의 및 불편사항 신고는 진흥원 누리집, 전화, 방문, 우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제안하신 모든 의견은 적극적으로 수렴하겠습니다.

고객참여의 장
고객참여의 장
구분 재단법인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소 전남 무안군 삼향읍 후광대로 282
전화번호 061-285-9468
팩스번호 061-283-1007
업무시간 월~금(오전 9시 ~ 오후 6시)
누리집 www.jntle.kr

고객 응대 서비스 이행표준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내방객을 맞이할 때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정중히 인사드린 후 좌석을 권하며 친절하게 맞이하겠습니다. 업무를 마치고 가실 때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담당자 부재 시는 대행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대행처리가 어려울 때는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방객께서 필요하실 때에는 사무실의 컴퓨터, 복사기, 전화기, FAX 등을 언제든 사용하실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감사합니다.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OOO입니다.”라고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 할 때에는 “담당자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질 경우 OOO-OOOO로 통화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으며 곧 바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렵거나,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기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전자, 인터넷, FAX 등으로 접수하시는 경우
민원서류가 접수될 경우, 담당자가 민원 접수 후 접수사실 및 처리계획을 전화, SMS(단문서비스), E-mail(전자우편)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 회신 처리기한은 간단한 민원사항은 즉시 또는 48시간 이내, 세부적인 검토가 필요한 경우 접수일로부터 5일 이내 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사정으로 회신 처리가 늦어질 경우에는 그 사유, 처리상황, 처리예정기한 등을 사전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적인 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