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보도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가족친화 및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5일 인권경영시스템 인증과 14일 가족친화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인증전문기관(한국경영인증원)이 ‘1단계 인권존중 문화 성숙도 평가’와 ‘2단계 인권경영시스템 문서 및 현장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진흥원은 인권경영헌장 마련, 인권경영위원회 구성 등 인권경영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내‧외부 인권이슈를 도출하는 등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 및 임직원의 인권 성숙도 향상으로 인권경영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다.
가족친화 인증은 여성가족부장관이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관과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진흥원은 위라벨(Work Life Balance)을 넘어 워라블(Work Life Blending)을 실현하기 위해 가족사랑 정시 출‧퇴근의 날, 유연근무제, 육아 및 출산휴가 등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였으며, 특히, 매주 수요일 시행하는 가족사랑 정시 출‧퇴근의 날은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고석규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임직원 모두가 일하고 싶은 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인권존중문화를 정착시켜 도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